[피플][그리니인터뷰] 과일류 유통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농산구매팀

2024-11-18


농산구매1팀에서 과일류 소싱을 담당하며, 팜모닝 회원 농가의 작물을 상품화하여 바이어에게 공급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약 8년간의 과일류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작물을 다룰 수 있는 그린랩스의 환경에서 성장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진호님 👋

안녕하세요, 그린랩스 농산구매1팀 과일류 소싱 담당 왕진호입니다. 

그린랩스에는 2022년 7월부터 합류하여 3년차 근무중입니다.



🚘 진호님은 어떤 커리어 여정을 가지셨어요?

저는 과일류 유통 사업 8년의 경험이 있습니다.(꽤 오랜 경험이 있지요 😆 )

저는 다양한 작물을 운영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그린랩스에서 다양한 작물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점으로 느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농산구매팀은 특정 작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농산물을 다룰 수 있어요.
개인의 역량과 경험을 넓힐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  치열하게 고민하는 [농산구매팀]을 소개해주세요.

제가 속한 팜모닝사업본부는 농산물 유통을 하고 있고, 저희 농산구매1팀은 농산물 중에서도 과일류를 소싱하고 판매하는 팀입니다. 

팜모닝 회원 농가의 작물을 직접 소싱해 바이어(대형마트, 유통 벤더사, 온라인 플랫폼)에게 공급할 과일류를 상품화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팀의 각 구성원들은 각자가 작물의 전문성을 갖고 있는 스페셜리스트입니다. 💪



⌨️ 진호님은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저는 매일 산지 과일류 시세를 체크 및 분석합니다.

시기 별 적절한 품위, 적절한 가격의 원물을 팜모닝 회원 농가 또는 시장에서 구매하여 상품화하고 있어요.

그리고 그 중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들어 바이어에게 공급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팀 그리고 회사의 매력을 알려주세요 ❤️

농산구매팀은 단순 소싱 업무만 하지 않습니다. 사업 계획 단계부터 전 과정을 함께 참여합니다.

아이데이션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가 하나의 전체적인 과정을 만드는 과정을 모두 경험할 수 있어요.

즉, 사업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그리고 그린랩스의 가장 큰 매력 중에 하나는 내부 소싱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과일류를 소싱할 때 항상 신품종에 대한 니즈가 매우 큰데, 그린랩스의 소싱 솔루션을 통하면 '팜모닝'앱을 통해 확인된 전국의 신품종 재배 농가와 쉽게 컨택을 할 수 있습니다.

농업의 디지털 전환 포인트가 실현되는 곳 입니다. 🤩


*사과/ 과도/ 줄자/ 당도 분석기가 함께 하는 진호님의 책상


'팜모닝' 앱을 활용해 전국 농가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신품종 정보를 빠르게 확보합니다.
농업의 디지털 혁신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 그린랩스 농산구매팀에서 함께 하려면 어떤 역량이 필요할까요?

1. 담당 작물에 대한 전문성 (본인이 경험한 작물에 대해 자유자재로 가지고 놀 수 있어야 합니다.)

2. 여러 상황과 무수한 변수를 맞닥뜨리고,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와 실행력, 도전정신



 📈 농산구매팀과 함께 하면 어떤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다양한 농산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업계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것입니다.

과일 또는 야채만 다루는 전문가는 많습니다. 우리는 모든 농산물을 경험하기에 개인의 성장도 이룰 수 있습니다!



🙌 진호님은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으신가요?

스타트업은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배울 수 있지만, 한번에 해결해야 하기도 합니다.

[1. 강한 책임감 2. 업무에 대한 열정, 욕심 3. 능동적인 업무태도]를 가진 분과 함께 하고 싶어요 😆



🎙️ 마지막으로! 미래의 팀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Just do it <<